인터뷰・칼럼

thumbimg

짝퉁과의 전쟁, 아이피앤씨 곽성기 이사 인터뷰
커져가는 캐릭터 시장의 이면에는 짝퉁과의 전쟁이 한창이다. 작년 짝퉁 유통의 규모는 약 3조 원으로 추산되며 이는 정품 유통 시장의 30%를 차지하는 규모이다. 이런 정품 캐릭터를 가진 업체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며 짝퉁 제품 단속에 한창인 지적 재산권 권리 보호 업체 ... 2017.06.01 [편집국 ]

thumbimg

세상에 없던 제품을 만드는 기업! (주)아이엔피 박병운 대표를 만나다.
2002년 혜성처럼 등장하여 우리 아이들의 고민인 어려운 젓가락질을 획기적인 방법으로 알려주는 '에디슨 젓가락'은 실생활에서 필요하지만 누구도 발견하지 못했던 점을 꼭 집어낸 아이디어 상품이다.(주)아이엔피는 이러한 아이디어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뿐만 ... 2017.05.10 [이상곤 기자]

thumbimg

아이들을 행복하게! 새로운 캐리언니 2대 캐리 김정현을 만나다
Q.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A. 안녕하세요. 키즈 크리에이터 ‘캐리’의 김정현입니다. 올해 스물 다섯살의 대구 출신이고, 현재 캐리소프트에서 ‘2대 캐리’로 활동하고 있습니다.Q. '2대 캐리'에 도전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A. '어린이들을 행복 ... 2017.04.28 [이상곤 기자]

thumbimg

IT 트렌드를 리드하는 스마트 토이 대표기업 XO소프트 박세원 대표를 만나다
완구보다는 스마트폰에 가까운 아이들의 마음을 잡기 위해 IT 기술과 완구를 접목시켜 스마트 토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을 완구에 접목하여 새로운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주)XO소프트의 박세원 대표를 만나보자.​Q. 본인과 ㈜XO소프트 ... 2017.04.07 [오혜리 기자]

thumbimg

(사)한국완구협회(KOTA) 이병우 회장에게 듣는다
국내 유일 완구 시상식인 토이 어워드를 개최하는이유는?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완구기업이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생각하며 노력과 열정으로 제품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열악한 완구 개발 환경 속에서도 오직 완구에 대한 열정으로 우수 완구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완구 ... 2017.04.07 [오혜리 기자]

thumbimg

<위즈멀 친구들>의 작가 제킴을 만나다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수상작 '위즈멀 친구들'이 탄생하기까지의 비하인드스토리!<위즈멀 친구들>속의 비밀들을 알아갈 수 있는 시간, 작가 제킴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질문: 먼저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안녕하세 ... 2017.03.20 [이상곤 기자]

thumbimg

㈜긱스소프트 '파티시에 슈가롱' 김태현 대표를 만나다.
질문: 먼저 본인 소개를 부탁드립니다.반갑습니다.(주)긱스소프트 대표 김태현입니다. 저는 2007년 KBSN 전략사업팀에서 국내외 라이선싱 담당을 시작으로 '후토스', '사이킥 히어로', '내 사랑 뚱 시즌 1,2' 등 다양한 ... 2017.03.20 [이상곤 기자]

thumbimg

트렌드를 선도하는 '걸 크러쉬' <앤 스타일>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작가 91(최형욱)은 작년 겨울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우수상 수상자로 캐릭터완구신문에 소개된 적 있다. 타 캐릭터와 차별화되는 특색 있는 비주얼을 가진 '앤 스타일'의 작가 91이 'I Seoul U& ... 2017.03.09 [이혜지 ]

thumbimg

해광마이더스 토이, 박동렬 실장을 만나보자.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지난 2월 20일 제3회 대한민국 토이어워드에서 해광마이더스의 ‘프린세스 프링 피크닉 토끼버스’가 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프린세스 프링 피크닉 토끼버스’ 제조사 해광마이더스의 최민서 실장을 만나 수상소감과 앞으로의 행보에 대 ... 2017.03.04 [이혜지 ]

thumbimg

[전문가컬럼] 마음을 치유하는 장난감
아이는 무수한 잘못을 저지르며 복잡한 세상에 적응해갑니다. 서너살쯤된 아이가 잘못을 저지르면, 많은 매스컴을 통해 알려진 ‘생각하는 방’ 기법을 엄마들은 적용하기 시작합니다. 그런데 이 기법은 육아서적에서 설명한 것처럼 아이가 반성하고 어떻게 해야할지 생각하는 경우는 ... 2017.03.04 [이상곤 기자]

thumbimg

부가부스튜디오를 만나다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2016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 수상자 '비숀'이 2017년 새 단장을 하고 '부가부스튜디오'로 돌아왔다. 보다 세련된 캐릭터 디자인과 막강한 팀원 보충으로 왕성한 활동을 예고한 ' ... 2017.03.02 [이혜지 ]

thumbimg

토이저러스 구로점 김진욱 점장을 만나다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지난 2007년 11월, 세계적인 완구 전문점 토이저러스(Toysrus)가 한국에 첫 매장을 개점했다. 그로부터 10년간 토이저러스(Toysrus)는 국내에 39개의 매장을 오픈하며 국내 완구시장의 저변을 확대해나가는데 커다란 역할을 ... 2017.02.28 [이혜지 ]

thumbimg

달고나엔터테인먼트 김광회 부대표 인터뷰-2
질문: 타 캐릭터와 어떤 차별점이 있나요?현재 아이와 성인 모두 공룡이나 원시시대에 대한 호기심이나 선호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런 호의적인 반응을 고려해서 만든 <원시소년 띠또>의 배경은 타 콘텐츠와 구별점이 있습니다. 또 요즘은 카카오프렌즈, 라인 프렌즈 ... 2017.02.17 [이혜지 ]

thumbimg

달고나엔터테인먼트 김광회 부대표 인터뷰-1
질문: 먼저 본인 소개를 부탁합니다.저는 달고나엔터테인먼트에서 부사장으로 재직 중인 김광회 부사장입니다. 전에 알지애니메이션에서 빼꼼 프로듀서로 일했고 올해까지 겸임교수로 대학에서 애니메이션을 강의했습니다. 애니메이션 PD, 캐릭터 비즈니스, 홍보, 필요하면 전시까지 ... 2017.02.17 [이혜지 ]

thumbimg

"애니메이션 장난감, 이제는 글로벌 시장이다"
장난감은 언제부터 우리와 함께 했을까?고대 이집트 출토품에서도 장난감은 발견된다. 아마도 우리 인류의 시작과 함께 같이 했다고 봐도 될 것 같다.나이 마흔을 훌쩍 뛰어넘은 필자는 생각해 본다. “난 과거에 어떤 장난감을 가지고 놀았을까?” ‘로보트 태권V’, ’마징가Z ... 2017.02.02 [온라인 편집부 기자]

thumbimg

한국형 마블코믹스를 꿈꾸는 작가 '송동현'을 만나다-2
질문: <마물레이블> 작업 계기는?고등학교 시절부터 20대 중후반까지 밴드활동을 했었는데, 직장생활을 하고, 야근과 술자리 등에 치여서 살다보니 어느덧 가장 좋아했던 취미생활조차 잊어버린 아저씨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항상 음악을 하는 캐릭터를 만들고 ... 2017.02.02 [이혜지 ]

thumbimg

한국형 마블코믹스를 꿈꾸는 송동현 작가를 만나다-1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송동현은 지난 ‘2016년 대한민국 콘텐츠 공모대전’에서 캐릭터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마물레이블>의 작가다. <마물레이블>은 한국 전통 요괴를 현대적으로재해석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앞으로 <마물레이블 ... 2017.02.02 [이혜지 ]

thumbimg

<샌드박스프렌즈> 6인의 크리에이터 도티, 잠뜰, 칠각별, 수현, 쵸쵸우, 코아를 만나다!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유튜브 게임 방송의 No.1 크리에이터 ‘도티, 잠뜰’과 함께 캐릭터 업계에 첫 발을 내디딘 크리에이터 “칠각별, 수현, 쵸쵸우, 코아”를 애니맥스 공개방송 현장에서 만나 2017년을 야심차게 시작하는 캐릭터 브랜드 <샌드박스프렌 ... 2017.02.01 [이혜지 ]

thumbimg

아툰즈 양지은 PM 인터뷰-2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보석소녀 엘레쥬'는 소녀들이 꿈꾸는 로맨스를 담은 국내 최초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 기획부터 유저들의 기호를 반영한 '보석소녀 엘레쥬'는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출판물은 물론 해외서비스까지 진행한 상 ... 2017.01.19 [이혜지 ]

thumbimg

아툰즈 양지은 PM 인터뷰-1
【캐릭터 완구신문】이혜지 기자 = '보석소녀 엘레쥬'는 소녀들이 꿈꾸는 로맨스를 담은 국내 최초 연애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 기획부터 유저들의 기호를 반영한 '보석소녀 엘레쥬'는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출판물은 물론 해외서비스까지 진행한 상 ... 2017.01.19 [이혜지 ]